유튜브 쇼츠 일반영상으로 전환하기, 재생바 만들기

유튜브에서 어느 순간부터 쇼츠 영상들이 득세를 하기 시작하였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영상물을 좋아하지 않는데, 유튜브 쇼츠는 싫어함을 넘어서 혐오합니다. 

그 이유는 내가 원하는 시간대의 영상을 바로 볼 수 있는 재생바가 없기 때문입니다.

 

내가 원하는 부분의 영상을 보기 위해 앞부분의 쓸모없는 영상을 봐야 한다는 것처럼 무가치한 시간이 있을까요?

엄청난 시간낭비이고 차라리 이 시간에 잠을 더 자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유튜브 쇼츠 영상을 일반 유튜브 동영상 처럼 전환하여 재생바가 나오게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1. 유튜브 쇼츠 주소에서 shorts/ 를 빼버리고 watch?v= 로 변경하기 

https://www.youtube.com/shorts/s9w0oGfmNMo

유튜브쇼츠

위의 영상은 쇼츠 영상인데요 주소창에서 shorts/를 빼고 watch?v=로 변경하면 일반 유튜브 영상처럼 재생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9w0oGfmNMo

유튜브 쇼츠 재생바 생성

 

이렇게 말이죠.

 

2. 유튜브 쇼츠 영상의 좋아요를 누른 뒤 유튜브 보관함에서 좋아요 표시한 동영상 보기 

유튜브쇼츠사진유튜브보관함좋아요표시한동영상
유튜브 쇼츠 좋아요 누르고 보관함에서 재생

주소를 바꾸는게 귀찮다면 좋아요 버튼을 한번 누르고 유튜브 보관함으로 들어가면 좋아요 표시한 동영상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좋아요 표시한 동영상을 재생하면 일반 유튜브 재생처럼 재생바가 생기게 됩니다. 

그 다음 내가 원하는 위치의 영상을 보면 됩니다.

 

마찬가지 원리로 시청기록을 눌러 유튜브 쇼츠 영상을 들어가도 유튜브 쇼츠 영상이 일반 영상으로 전환되어 재생됩니다.

 

저는 예전에 유튜브 시청기록을 저장하지 않도록 설정해두어 이 방법은 사용하지 못했네요.

유튜브-시청기록유튜브-시청기록화면
유튜브 시청기록

 

3. 크롬 확장 프로그램 유튜브 쇼츠 블록 사용하기

컴퓨터 PC 에서 유튜브 쇼츠를 본다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유튜브 쇼츠를 일반 영상으로 전환 가능합니다. 

 

유튜브-쇼츠-블록유튜브-쇼츠-블록
유튜브 쇼츠 블록
유튜브-쇼츠-블록-적용사진
유튜브 쇼츠 블록

 

Youtube-shorts block

Play the Youtube shorts video as if it were a normal video.

chrome.google.com

 

유튜브 쇼츠 블록을 설치하면 쇼츠영상이 일반 영상으로 전환되어 재생되며 재생바 역시 사용 가능해집니다.

재생바를 통해 원하는 부분의 영상을 빠르게 볼 수 있겠네요.

 

간단한 3가지 방법을 통해 유튜브 쇼츠 영상을 일반 유튜브 영상으로 전환하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인 희망사항으로 그냥 구글에서 유튜브 쇼츠 영상에 재생바를 달아줬으면 좋겠습니다.

왜 재생바를 없애버린 건지 이해가 가질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