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덴트 후레쉬(민트), 폴리덴트 내추럴(무향), 폴리덴트 맥스씰 차이점
폴리덴트는 글락소스미스클라인에서 만든 의치(틀니) 접착제입니다.
입안에 의치를 부착하기 전 의치의 베이스에 발라서 의치의 유지와 착용감을 향상시켜줍니다.
폴리덴트는 후레쉬(민트), 내추럴(무향), 맥스씰 3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영어로는 폴리덴트(POLIDENT)가 아닌 폴리그립(POLIGRIP)이 우리나라의 폴리덴트 접착제를 의미합니다.
외국에서 폴리덴트 접착제를 찾을 때는 폴리그립을 달라고 해야 합니다.
폴리덴트 후레쉬(민트)와 내추럴(무향)은 단순 향차이로 성능은 동일한 제품입니다.
폴리덴트 맥스씰은 폴리덴트 후레쉬, 내추럴보다 접착력을 높인 제품으로 의치의 보다 넓은 면적을 커버할 수 있으며 미세도포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세가지 제품 모두 1회 도포로 12시간 접착력을 유지합니다.
부분틀니를 사용하거나 틀니가 크지 않다면 폴리덴트 후레쉬나 내추럴을 선택하고,
틀니가 크거나 부분 틀니여도 잘 떨어지는 부위의 틀니라면 폴리덴트 맥스씰을 추천합니다.
폴리덴트를 사용하는 이유 (장점)
폴리덴트는 의치를 잇몸에 단단하게 고정하여 의치가 덜그럭거리거나 의치가 빠져 식사를 도중에 중단하는 일이 없도록 해줍니다.
폴리덴트를 사용하면 의치와 잇몸 사이의 공간을 메워주기 때문에 음식물이 틀니와 잇몸 사이에 끼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폴리덴트는 타액(침)을 흡수하면 부풀어 오르는 2가지 종류의 접착 중합체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의치를 단단하게 잡아주고 의치와 잇몸 사이의 틈을 메워주어 음식물이 끼지 않도록 합니다.
폴리덴트 사용방법, 붙인 틀니 떼어내는 방법
의치 접착제 폴리덴트 사용방법
1. 제품의 유효기간을 확인하고 제품의 보관상태를 확인합니다.
2. 최초 사용시에 의치부착제를 소량만 사용하며, 이후 접착력이 부족한 경우 사용량을 조금씩 늘려나갑니다.
(사용량이 많을 경우 의치부착재가 새어나올 수 있습니다.)
3. 의치의 접착력을 위해 의치 부착재는 1일 1회 사용합니다. 1일 1회 이상 사용이 필요한 경우 치과의사와 상의하세요.
4. 의치를 깨끗이 세정하고 물기를 닦아냅니다.
5. 제품의 설명서에 그려져 있는 대로(아래 그림) 의치부착재를 발라줍니다.
6. 의치를 부착하기 전에 구강을 깨끗이 헹궈냅니다.
7. 의치가 입안의 올바른 위치에 부착되도록 눌러준 후 잠시 동안 위 아랫니를 물고 있는 상태를 유지합니다.
붙인 틀니(의치) 제거방법
1. 물로 입을 헹궈줍니다.
2. 의치(틀니)를 천천히 흔들어 입안에서 제거합니다.
3. 틀니와 잇몸에 남은 의치부착재 잔여물을 미지근한 물과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하여 제거합니다.
4. 의치(틀니)는 폴리덴트 의치 세정제를 사용하여 세정합니다.
틀니관리와 의치세정제에 관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의치(틀니) 접착제 폴리덴트의 성분
12% 미만의 붕산나트륨을 함유한 고무(Acasia) 함유 또는 비함유 (Karaya) 및 붕산나트륨 의치 접착제 성분
카르복시메틸 셀룰로오스(CMC)와 폴리비닐 메틸에테르/말레산(PVM/MA)의 두 가지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폴리그립 쿠션과 컴포트에는 카보머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액과 접촉하면 두 개의 폴리머가 활성화되고 확장, 연결되어 탄성폴리머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의치(틀니)와 잇몸을 단단하게 고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