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 무좀약 로푸록스 네일라카, 로세릴 네일라카
손톱과 발톱에 발생하는 무좀은 두 가지 치료방법으로 치료합니다.
1. 손톱 발톱에 직접 바르는 네일라카 타입
2. 먹는 항진균제
먹는 항진균제는 효과는 가장 뛰어나지만 고지혈증약 등의 다른 약과 상호작용이 있으며 간독성이 있기 때문에 간수치에 주의해야 하며 복용 중 음주가 금지됩니다.
그래서 먹는 항진균제는 손톱이나 발톱의 80%이상 무좀균이 침범했거나 뿌리 부분 감염이 된 경우 사용하고 그 외의 손톱, 발톱무좀 치료제는 바르는 네일라카 제품을 사용합니다.
바르는 네일라카 제품은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1. 일반의약품 - 로푸록스, 로세릴 등의 손톱, 발톱을 갈아서 적용하는 네일라카
2. 일반의약품 - 풀케어, 이지케어, 시클로 원스 등의 갈 필요 없이 하루 한번 매일 바르는 네일라카
3. 전문의약품 - 주블리아는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하며 바르는 네일라카 중 가장 효과가 강력
2번 풀케어 등은 처방 자체가 안되고 3번은 주블리아는 처방은 되지만 의료보험이 안되기 때문에 가격이 비쌉니다.
3번 주블리아는 실비적용은 되는데 만약에 실비에 가입했다면 주블리아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1번 로푸록스, 로세릴 네일라카는 보험적용이 되며 효과도 적당하고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로푸록스, 로세릴 네일라카는 가격이 매우 저렴하고 효과가 적당한 대신 사용법이 매우 귀찮고 복잡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래 로푸록스와 로세릴 네일라카 사용법을 자세히 써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로푸록스 네일라카 사용법, 사용방법
로푸록스 네일라카를 바르기 전 최대한 많이 무좀이 번진 손톱, 발톱을 잘라내고 적용합니다.
남아있는 손톱, 발톱무좀부위는 같이 들어있는 사포로 갈아준 다음 동봉된 알콜솜으로 닦아 주고 약을 발라줍니다.
사포가 몇개 없기 때문에 하나를 잘라서 다 쓰지 말고 하나를 절반으로 잘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한번 사용한 사포를 재사용할 경우 무좀균이 번지기 때문에 사포는 한번 사용하고 버리는게 좋습니다.
갈아낸 가루 역시 꼼꼼하게 처리해야 무좀균이 가족이나 나에게 다시 옮지 않습니다.
로푸록스 네일라카 사용시기
첫째 달은 2일에 한번 바릅니다.
둘째 달에는 적어도 주 2회 바릅니다.
셋째 달 이후에는 주 1회 얇은 막이 형성되도록 환부(질환 부위)에 바릅니다.
로푸록스 네일라카를 바르는 시간은 저녁에 발을 깨끗이 씻고 로푸록스를 바르고 마른 뒤 취침하는 방식으로 바르면 됩니다.
로푸록스 네일라카를 바를 때 발톱뿐만 아니라 발톱과 맞닿은 살부위, 발톱아래 부분까지 꼼꼼히 발라줘야 합니다.
매주 1회 정도는 첨부된 1회용 광택제거제를 사용하여 라카막 전체를 벗겨낸 뒤 사포를 사용하여 처음과 같이 손톱, 발톱 무좀이 있는 부위를 사포로 갈아준 다음 약을 발라줍니다.
중도에 라카막이 벗겨졌을 경우에는 벗겨진 부분에만 바르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로세릴 네일라카 사용법, 사용방법
로세릴 네일라카 역시 로푸록스 네일라카와 사용방법이 비슷합니다.
로세릴 네일라카도 손톱, 발톱 무좀부위를 사포를 사용하여 최대한 갈아내고 동봉된 알콜 소독솜으로 닦아낸 다음 약을 발라줍니다.
마찬가지로 사용한 사포는 1회용이고, 갈아낸 가루를 깔끔하게 처리해야 무좀균이 가족이나 나에게 다시 옮지 않습니다.
한번 바른 뒤 다시 로세릴 네일라카를 바를 때는 이전에 바른 약의 코팅막을 알콜 소독솜으로 닦아내고 사포를 사용해 발톱을 갈아 낸 다음 소독솜으로 닦아주고 약을 발라줍니다.
로세릴 역시 로푸록스와 마찬가지로 약을 바를 때 발톱 주변 살 부분과 발톱아래 부분까지 꼼꼼하게 약을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로세릴 네일라카 사용시기
로세릴 네일라카는 일주일에 1~2회 손톱이나 발톱에 바릅니다.
보통 3일에 한번 정도 바르라고 말합니다.
로푸록스, 로세릴 네일라카 사용 시 주의사항
로푸록스나 로세릴 네일라카를 사용하는 동안 매니큐어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치료과정이 제대로 되어가는지 살피기 어려울뿐더러 발라둔 무좀약의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손톱무좀의 치료기간은 6개월 이상 발톱무좀은 1년 이상으로 생각하고 장기간 꾸준하게 약을 발라줘야 무좀치료가 가능합니다.
중간에 바르다가 치료를 중단할 경우 높은 확률로 무좀이 재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