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OS 젠하이저 이어폰 GTW 270 구매
지난 2023년 6월 20일 젠하이저의 무선 이어폰인 GTW 270 Hybrid를 구매하였습니다.
저는 원래 갤럭시 버즈와 애플 에어팟을 가지고 있는데 이 두 가지 제품은 컴퓨터에 연결할 때 처음에는 소리가 잘 들리지만 어느 순간부터 소리가 지연되어 들리다가 재생이 불가능할 정도로 소리가 끊기게 됩니다.
또한 컴퓨터에 무선 이어폰을 연결하면 지지직거리는 화이트 노이즈가 너무 거슬렸습니다.
핸드폰에 갤럭시 버즈나 애플 에어팟을 연결할 때는 지연이나 화이트노이즈가 전혀 없는데 이는 핸드폰과 컴퓨터가 사용하는 코덱의 종류가 서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저는 무선이어폰을 밖에서는 사용하지 않고 집에서 헤드셋 대용으로 사용합니다.
컴퓨터에 쓸 무선 이어폰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포인트는 다음 2가지였습니다.
1. 저지연 이어폰
2. 화이트 노이즈가 적을 것
당시 선택한게 EPOS 젠하이저 이어폰 GTW 270 Hybrid였습니다.
젠하이저 GTW 270은 지연이 없고 막귀인 제 귀에는 화이트 노이즈가 거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화이트 노이즈가 있다는 사용자 후기도 있습니다.)
EPOS 젠하이저 GTW 270 고장
2023년 6월 20일에 구매하여 사용하던 이어폰이 2024년 1월 1일 갑자기 고장나게 됩니다.
젠하이저 GTW 270은 전용 동글을 사용하여 이어폰과 연결하는데 전용 동글이 오른쪽 이어폰, 왼쪽 이어폰을 각각 연결하는게 아니라 오른쪽 이어폰에 연결 후 오른쪽 이어폰이 왼쪽 이어폰을 다시 연결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가끔 연결이 불량하면 왼쪽 이어폰이 오른쪽 이어폰과 연결되지 않아 오른쪽 이어폰만 소리가 들릴 때가 있는데 이때 이어폰을 케이스에 넣고 뚜껑을 열고 닫거나 전용 동글을 컴퓨터에서 뺏다가 다시 연결하면 해결되어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2024년 1월 1일에 어떤 방법을 사용하여도 왼쪽 이어폰 연결이 불가능해졌습니다.
이어폰을 케이스에 넣고 10초간 눌러 연결을 초기화해도 불가능하고 전용 동글을 재연결해도 불가능, 케이스를 열고 3초간 눌러 초기화해도 연결이 불가능했습니다.
제품 자체가 고장난 것으로 판단하고 젠하이저 A/S를 알아보니 국내 A/S는 젠하이저 코리아와 필스전자가 담당하고 있다는 정보를 얻었습니다.
젠하이저 이어폰 필스전자 A/S 후기
젠하이저 A/S 후기를 살펴보니 대부분 젠하이저는 A/S는 없다고 생각해야 한다는 커뮤니티 의견이 많았습니다.
저는 11번가에서 젠하이저 gtw270을 구매하였는데 구매처에 문의하니 필스전자로 A/S를 문의하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을 통해 필스전자에 문의해봤습니다.
문의 후 하루가 지나서 답변이 옵니다.
택배로 제품을 보내면 확인 후 연락을 준다고 합니다.
저는 사전 검색을 통해 젠하이저 A/S를 받기 위해 구매 내역 증빙서류를 첨부해야 함을 알고 있었으므로 다음 3가지를 필요 서류를 준비하여 보냈습니다.
1. A/S 신청서
2. 정품 보증서
3. 구매내역 증빙서류
1. A/S 신청서
A/S 신청서는 고장 증상을 자세히 쓰고 다시 택배를 받을 주소를 작성하였습니다.
제 경우는 왼쪽 이어폰 연결불량으로 모든 방법을 사용해 봐도 왼쪽 이어폰 연결이 불가능하다는 내용을 작성하였습니다.
2. 정품 보증서
정품 보증서는 제품 구매당시 받은 보증서를 첨부하였습니다.
보증기간은 구매일로부터 2년입니다.
3. 구매내역 증빙서류
여기서 문제가 생긴 사람이 많던데 젠하이저는 최초 구입자가 아니면 A/S를 해주지 않습니다.
본인이 최초 구입자라고 하더라도 구매내역 증빙서류를 같이 보내지 않으면 답변이 느린 카카오톡을 통해 구매내역 증빙서류를 서로 주고받아야 합니다.
일처리를 최대한 빠르게 하기 위해 11번가 구매내역을 프린트해서 첨부하였습니다.
주문번호가 보이도록 출력하였으며 배송지 정보 받는 사람에 제 이름과 주소가 적혀있어 제가 최초 구입자임을 증명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 박스가 그대로 있었기 때문에 원래 박스에 이어폰을 넣어 필스전자로 보냈습니다.
보내는 주소는
경기 의왕시 교동길 59-8 필스전자 A/S 담당자 앞
031-687-8263입니다.
젠하이저 필스전자 A/S 기간
2024년 1월 3일 수요일 오후에 편의점 택배를 접수하여 1월 4일 목요일에 필스전자에 도착했음을 확인했습니다.
젠하이저 A/S 후기를 보니 2주 ~ 6개월까지 기다린 사람이 있어 저도 어느 정도 마음의 준비를 하고 기다렸습니다.
카카오톡 답변이 느린걸 보아 업무량 대비 인력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고 카카오톡 답변이 오긴 오는걸 보아 속도는 느리지만 순서대로 업무를 처리 중인 것 같아 택배를 보내고 전화나 카카오톡 연락은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1월 6일 토요일에 택배가 도착한다고 문자가 옵니다.
택배를 보내고 A/S 접수받았다는 문자메세지나 카카오톡 메세지가 없어 솔직히 기대도 안했는데 상상 이상의 속도로 일처리를 해주었습니다.
A/S 접수완료 메세지 좀 안보내면 어떻습니까? 물건만 빠르게 오면 됩니다.
필스전자에 택배를 보내고 3일 만에 A/S가 완료되었습니다.
제가 겪은 문제는 수리가 불가능한 문제였는지 아예 새 제품을 보내버렸습니다.
택배 박스를 열어보니 제가 보냈던 보증서와 함께 젠하이저 gtw 270 새 제품이 같이 들어있습니다.
박스를 열어 테스트해 보니 정상적으로 왼쪽과 오른쪽 이어폰 모두 작동합니다.
고장난 기존 제품은 충전 중 오른쪽에만 붉은색 불이 들어오고 왼쪽은 불이 들어오지 않았는데 새로 받은 제품은 왼쪽과 오른쪽 모두 붉은색 불이 들어옵니다.
이전 왼쪽 이어폰의 배터리가 문제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전에 가지고 있던 박스와 비교해 보니 Closed Autostic Gaming Wireless Earbuds 글씨 부분의 색이 바뀌어 있습니다.
이전 제품은 글씨색이 에메랄드색인데 다시 받은 제품은 글씨 색이 흰색입니다.
필스전자 젠하이저 A/S 총평
젠하이저 A/S에 대해 온라인상 혹평이 많던데 저는 개인적으로 A/S가 이 정도면 훌륭하다고 느꼈습니다.
필스전자는 카카오톡 답변이 느리다는 점을 제외하면 단점이 없다고 생각하며 개인적으로 앞으로도 필스전자, 젠하이저 제품을 사용할 생각입니다.
솔직히 택배 보내고 3일 만에 제품이 교환되어 오는걸 보고 감동받았습니다.
A/S신청서와 제품 보증서, 구매내역 증빙서류를 메일이나 카카오톡으로 따로 보내지 않고 택배에 같이 넣어 보내버렸기 때문에 일처리가 빨리 진행된 것 같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제품 교체 후 보증기간은 연장되지 않습니다.
보증서는 최초 구입당시 받았던 보증서가 그대로 돌아왔습니다.
또한 발송 택배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저는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여 4,000원의 비용이 발생하였고 필스전자에서 보내는 택배비는 필스전자에서 부담하였습니다.
필스전자 젠하이저 A/S 한번 더 받음
24년 11월에 이어폰 케이스가 방전되어 충전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A/S를 신청하였습니다.
이번에도 다음 3가지를 갖춰 필스전자로 택배를 발송하였습니다.
1. A/S 신청서
2. 정품 보증서
3. 구매내역 증빙서류
11월 26일에 편의점 택배에 접수 후 12월 3일 A/S된 제품을 수령하였습니다.
11월 말에 서울, 경기권 폭설이 내려 택배가 마비된 점을 고려하면 이번에도 확실하고 빠른 일처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