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정리 - 맥쿼리인프라, JEPI, NUSI

맥쿼리인프라

맥쿼리인프라 비중이 54%로 가장 높은데요 

최근 13500~13600 구간에서 횡보하길래 조금 비중을 높였습니다.

 

맥쿼리는 횡보 후 한번 쏘는 경향이 있고 6월배당도 가까워오고 이번에 도시가스 실적도 잘나와서

배당금 인상이 예상되어 진입하였는데 현재 14000원대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또 맥쿼리는 한번에 쭉오르는게 아닌 한번 올랐다가 다시 내리 꽃고 그리고 쭉 오르는 경향이 있기에 4월 중순~말쯤 다시 13000원대 매수기회를 줄것으로 생각합니다.

 

그 뒤로는 15000원대까지 무난하게 오를듯 하구요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하시길 

 

 

 

JEPI

JEPI는 최근 61불근처에서 100만정도 소소하게 추매하였습니다.

최근 나스닥이 힘을 못쓰는데 JEPI는 상당히 방어를 잘해주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NUSI JEPI 1:1 비중으로 가져가고 있었는데 이제 NUSI는 버리고 JEPI만 추가매수할까 합니다.

 

 

NUSI 

나스닥 지수추종으로 7~8%대 높은 배당과 커버드콜이라는 상품에 큰 기대를 하고 매수하였고

코로나 때도 상당히 방어를 잘해서 믿고 산 종목입니다.

 

코로나 당시 QQQ가 30% 떨어질 떄 NUSI는 11%정도의 하락으로 방어해내서 이번 하락장도 잘 방어해주리라 기대했는데요 

 

NUSI

 

QQQ

위에서 보듯이 2020년도 2월 코로나 당시에는 QQQ가 30% 떨어질 때 NUSI는 11.5%의 하락으로 방어를 상당히 잘했습니다.

 

 

 

하지만 2021년 11월부터 이어진 약세장에서는 QQQ는 고점대비 최대 22%하락하였고 현재 14.6%정도 하락한 상태인데 반하여 NUSI는 고점대비 약 20%하락하였고 조금 오르다가 다시 현재 고점대비 20%하락한 상태입니다.

QQQ와 비교하여 떨어질땐 같이 떨어지고 오를땐 같이 못오르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QQQ - MDD

QQQ - 현재가 

 

NUSI - MDD, 현재가 

 

현재 NUSI는 -13%로 손절하기엔 이미 늦은 것 같고 세후 배당율이 6%정도이니 배당받으면서 버텨볼생각입니다.

-7%에서 한번 손절을 고민했었는데 그때 할껄.. 

전체 포트폴리오의 11%를 차지하는 종목이 -13%를 맞으니 좀 아프네요  

 

 

국내장은 맥쿼리인프라를 제외하고는 담을게 보이지 않습니다.

미국달러 선물 인버스는 미국장을 매수하면서 높은 환율에 매수하는게 아까워 헷지용으로 살까 하다가 귀찮아서 놔버렸고 kt&g나 삼성카드 정도 정찰병 보내두었다가 KT&G 7만 삼성카드 3만 밑에서 매수할생각입니다. 

올지 안올진 모르겠지만요 

 

 

 

당분간은 ISA잔고 채우기에 집중해볼 생각입니다.

아마 대부분은 맥쿼리를 살것같고 항생지수가 들어가지 않은 ELS 쿠폰이 10% 이상 나온다면 비중을 크게해서 들어가볼 생각입니다.

작년에 ELS 한도를 채울계획이었는데 올해 5월쯤 돈쓸일이 생길것 같아 자금 유동화가 가능한 일반 계좌에서 맥쿼리를 매수했었습니다.

 

현재 개인적인 사정으로 돈나갈일이 사라져서 최소 현금비중을 제외하고는 ISA계좌에 넣을 생각입니다.

올해 한도는 올해가 지나기 전에 다 채워볼 생각인데 2300만원이니 매달 250만원씩만 넣으면 될것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