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하이솔루스 | |
청약일정일 | 2021.08.24 ~ 08.25 |
증거금환불일 | 2021.08.27 |
상장일 | 2021.09.03 |
주당가격 (예정) | 25,700 ~ 34,300 원 |
청약한도 증거금 (최상단 밴드기준) |
*청약한도 청약 및 우대 단위에 따라 미래에셋증권: 50,000주 (100%) / 100,000주 (200%) 삼성증권: 54,000주 (100%) / 108,000주 (200%) / 27,000주 (50%) 현대차증권: 13,000주 (100%) / 26,000주 (200%) 대신증권: 13,000주 (100%) / 26,000주 (200%) |
장외가격 | 55,000 |
장외가격 / 주당가격 | 160% |
환매청구권 (풋백옵션) | |
의무보유확약률 |
보호예수 물량
상장일 유통가능 물량 8,715,192주, 24%
공모가 상단 금액인 34,300원 기준으로 2980억원이다.
규모가 좀 있는편
상장일 유통가능한 기존주주물량이 없다는게 장점
재무재표
적자기업은 아닌데 당기 순이익이 좀 줄어든다.
뭐하는 회사인가?
일진하이솔루스는 1999년 설립된 한국복합재료연구소가 모태로, 2011년 일진그룹에 인수된 후 수소탱크 개발에 집중해왔다.
2014년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수소자동차에 처음으로 수소연료탱크를 공급했고 이후 넥쏘, 수소 버스에도 공급했다. 특히 세계 최초 수소전기차인 넥쏘가 2018년 상용화된 이후 2021년 2분기까지 누적 2만대 이상 공급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유럽의 강력한 자동차 환경 규제 시행에 따른 친환경 상용차 수요 증가로 유럽, 미국, 중국 등 글로벌 자동차 주문자 상표부착생산(OEM) 기업과 협업해 공동 개발 및 양산 수주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해외사업을 위해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현지 사무소도 설립했다. 이어 유럽 엔지니어링 업체 협력 실증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차량뿐 아니라 선박·철도·드론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수소튜브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해외에서는 이미 선박과 철도, 상용차에 수소기연료전지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2025년 철도, 2030년에는 수소 여객선이 상용화될 전망이고, 트럭 등 상용차도 곧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는 컨테이너 선박이 가장 먼저 상용화될 전망이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삼성중공업과 수소 선박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삼성중공업에서 건조되는 수소연료전지 선박에 고압 수소연료저장 시스템을 공급하기로 했다.
수소차, 수소선박 등의 수소 저장장치, 천연가스 저장장치, 배출가스저감 장치 등을 생산함
청약계획
IBK 제16호 스팩이랑 일정이 겹친다.
경쟁률을 보고 들어가야겠지만 아마 일진하이솔루스에 비례청약하고 IBK스팩은 균등만 할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