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쌍촌동 중국집 맛집 마천루
광주광역시 서구 쌍촌동에 위치한 마천루에 다녀왔습니다.
마천루는 중식 맛집으로 유명한데 해물누룽지탕, 탕수육, 꿔바로우, 짬뽕, 샤오롱바오 등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광주에서 샤오롱바오를 제대로 하는 맛집이 없어 찾고 있었는데 마침 잘되었다는 생각에 바로 출발했습니다.
마천루는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딱 맞춰가면 웨이팅이 있기 때문에 약간 이른 시간 방문을 추천합니다.
마천루는 11시부터 영업을 하는데 11시에 딱 맞춰가니 웨이팅 없이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주문목록
오늘의 동행은 2명으로 남자 성인 3명이 꿔바로우(소), 해물누룽지탕(소), 소롱포, 삼선짬뽕 곱빼기를 주문하였습니다.
마천루는 키오스크로 주문을 받는데 키오스크로 주문 후 바로 결제하는 시스템은 아니고 주문만 키오스크로 넣고 결제는 카운터에서 하는 방식입니다.
개인적으로 키오스크로 주문하면 주문이 제대로 들어갔는지 확인할 수 있고 메뉴별 가격도 바로 알 수 있어서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종업원도 주문받을 때 실수할 일이 없고 직접 와서 주문을 받을 필요가 없으니 손님도 좋고 종업원도 좋은 윈윈입니다.
해물누룽지탕
마천루 해물누룽지탕은 (소) 임에도 불구하고 양이 상당합니다.
(소) 자 기준 3인분 정도 되는 것 같으며 해물의 종류가 다양하고 푸짐하게 들어있어 먹는 맛이 있습니다.
누룽지탕의 국물 간도 적절했으며 제가 선호하는 스타일의 누룽지탕이어서 매우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
꿔바로우
요즘 꿔바로우는 어딜 가나 비슷한 정도로 맛있는 것 같습니다.
꿔바로우는 어느 정도 상향 평준화되어 정점에 이른 느낌인데 언제 어디서 주문하더라도 비슷하게 맛있습니다.
마천루의 꿔바로우는 다른 중국집과 비슷합니다.
삼선짬뽕
솔직히 별 기대안하고 시켰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랐던 삼선짬뽕입니다.
해물이 푸짐하게 들어있는 데다가 국물 맛이 깊고 진해 정말 맛있습니다.
보통 중국집 짬뽕에 들어있는 해물에서는 미세한 물비린내가 나는데 마천루는 이런 비린내가 전혀 느껴지지 않았고 모든 해물이 신선하고 맛있었습니다.
삼선짬뽕은 가장 기대치가 낮았던 메뉴였는데 이날 먹었던 메뉴 중 가장 맛있었던 메뉴였습니다.
샤오롱바오(소롱포)
대만의 만두 샤오롱바오(소롱포)입니다.
대만 여행 시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음식으로 터트렸을 때 일반 만두와 달리 육즙이 풍부하게 터져 나온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뜨거운 상태에서 베어 먹으면 입안에 화상을 입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 지금까지 대만을 가본 적이 없어 이날 샤오롱바오를 처음 먹어봤습니다.
만두피에 구멍을 내어 육즙을 맛보고 육즙과 만두를 한 번에 먹었는데 차별화된 맛이나 맛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샤오롱바오는 실패였는데 샤오롱바오 자체가 저랑 맞지 않은 것인지 마천루의 샤오롱 바오가 제 입맛에 맞지 않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다음번 마천루에 재방문한다면 누룽지탕과 삼선짬뽕은 한번 더 먹어보고 꿔바로우와 샤오롱바오는 주문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영업시간, 전화번호, 주차장
영업시간
매일 11:00 ~ 21:40
브레이크타임
월~금 15:00 ~ 17:00
토, 일 16:00 ~ 17:00
라스트오더 20:40
전화번호
0507-1419-8018
주차장
마천루는 넓은 전용주차장이 있지만 주차장 수용능력 이상으로 사람이 방문하여 항상 주차장이 부족한 곳입니다.
특히 주말에는 차가 너무 많아서 이중주차까지 할 정도입니다.
식사시간을 피해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며 방문 시 되도록이면 차 한 대로 움직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식사를 마친 뒤 나올 때도 차가 막혀서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