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첨단 1지구 중국집 코스요리 맛집 취홍
광주광역시 광산구 첨단 1지구에 위치한 취홍입니다.
취홍은 짜장면, 짬뽕, 탕수육 등의 일반 중화요리도 판매하지만 그보다는 코스요리를 먹으러 종종 방문하는 곳입니다.
코스요리 중 연인코스가 가성비가 가장 좋기 때문에 연인코스를 먹는 편이며 가격은 1인분 기준 30,000원입니다.
2인 이상부터 주문가능합니다.
가끔 위 가격표를 보고 코스요리 2인이 30,000원이라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중국집 코스요리는 모두 1인분 기준 가격이고 주문 단위가 2인분 이상이라는 것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취홍에 첫 방문하던 해가 2018년인데 2018년에도 연인코스는 30,000원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2018년부터 2023년 사이 물가가 엄청나게 올랐지만 아직 가격을 올리지 않은 것을 보니 마음에 듭니다.
연인코스요리는 스프, 전가복, 유린기, 칠리중새우, 탕수육, 소고기 야채볶음, 꽃빵, 식사류(짜장면, 기스면 중 선택1)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식사는 순서대로 나오지만 주방 사정에 따라 메뉴의 순서가 바뀔 때도 있습니다.
스프
스프는 게살스프가 제공되며 게살향이 나는 계란이 풀린 부드러운 스프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스타일의 스프를 좋아합니다.
전가복
전가복은 중식버전 오마카세로 주방장이 마음대로 재료를 정하고 자기가 가장 자신 있는 스타일로 조리하여 내놓는 요리입니다.
취홍의 전가복은 관자, 새우, 오징어 등의 다양한 해산물과 야채, 표고, 송이버섯류가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전가복이라는 요리 이름은 바닷속 진귀한 해물을 다 넣어 행복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라는 의미와 온 가족이 행복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라는 뜻이 있습니다.
유린기
유린기는 닭튀김을 간장소스와 야채를 곁들여 먹는 요리입니다.
원래 조리법은 뜨거운 기름을 뿌려가며 조리하는 요리이지만 현대에는 닭을 튀겨버리는 방식으로 간소화하여 조리합니다.
닭튀김과 감칠맛 나는 소스, 야채의 조화가 좋습니다.
탕수육
탕수육은 요즘 유행하는 찹쌀 탕수육이 아닌 옛날 탕수육 스타일입니다.
찹쌀이 아닌 옛날 탕수육이기 때문에 쫄깃한 맛은 없지만 탕수육 자체의 수준이 높습니다.
탕수육이 눅눅하지 않고 바삭거리며 안에 들어있는 돼지고기 역시 잡내가 나지 않고 씹는 맛이 있습니다.
탕수육을 한번 튀겨서 소스에 볶아냈는지 소스가 튀김 겉면에 균일하게 코팅되어 있습니다.
칠리중새우
칠리중새우는 흔히 생각하는 칠리새우입니다.
중새우의 중은 크기를 의미합니다.
새우를 튀겨 칠리소스를 얹어 먹는 요리로 잘 알고 있지만 맛있는 요리입니다.
고추잡채, 꽃빵
고추잡채는 약간 짭짤하게 간이 되어 있어 꽃빵에 싸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이름에 고추가 들어가지만 맵지 않고 한국식 잡채와 다르게 당면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각종 야채와 함께 돼지고기를 볶아 만든 요리로 감칠맛 나는 소스와 잘 어울리는 요리입니다.
식사 - 짜장면, 기스면 중 선택
식사는 짜장면과 기스면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짜장면과 기스면 둘 다 먹어봤는데 둘 다 엄청 맛있는 편은 아닙니다.
마지막 식사를 마무리한다는 느낌으로 취향껏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후식
후식은 매실차가 제공됩니다.
영업시간, 전화번호
매일 11:20 ~ 21:20 (일요일은 20:30)
브레이크 타임 14:30 ~ 17:20 (토요일, 일요일은 15:00 ~ 17:20)
라스트 오더 20:20 (일요일은 19:30)
매달 첫번째, 세번째 월요일 휴무
취홍은 재료가 떨어지면 조기마감합니다.
마감시간에 가깝게 방문할 예정이라면 미리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
062-971-9900
주차장
취홍은 1층에 전용 주차장이 있어 주차가 매우 편합니다.
개인적으로 주차장이 있는 식당을 선호하기 때문에 취홍을 좋아하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