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립타이드정 (Sulglycotide)

Sulglycotide

Sulglycotide는 돼지 십이지장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에 바탕을 둔 성분이다. 

이 제제는 생약 성분으로 인체에 흡수가 되지 않는다는 점과 매우 오랜 기간 동안의 치료에 있어서도 좋은 내성을 보인다.

Sulglycotide는 투약한 후에 위점막에서 프로스타글란딘의 분비 증가를 유도하며 위액 내에서 중탄산염의 분비 증가가 확인된 바 있다.

Sulglycotide는 많은 임상연구를 통해 내시경 검사뿐 만 아니라 조직학적으로도 염증소견의 많은 개선을 유도 하고 세포치유를 완성시킨 다는 것이 증명되었으며 그 밖 에도 환자의 개별 증상을 눈에 띄게 개선시킨다는 것이 보고되었다.

 

sulglycotide (글립타이드정Ⓡ)는 돼지의 십이지 장 점액에서 추출한 glycopeptide를 반복적으로 정제, 황산 화하여 반합성한 동물 유래 물질로서, 1973년 최초의 약리 작용이 보고 되었으며, 1979년 십이지장궤양에서의 항궤양 효과가 영문 잡지에 최초로 보고되었다.

Sulglycotide는 인체 위점액 구성물인 mucin과 구조적으로 유사하여 체내에서 자연스럽게 점막 구성물로 작용함으로써 점막보호작용 및 점막방어인자의 증강작용을 한다.

Sulglycotide는 라이소좀막 안정화, 위액 내에서 중탄산염의 분비증가와 프로스타글란딘의 분비증가 등을 통한 세포보 호 및 궤양치료효과가 확인되었으며, 또한 전체 위염의 원인 인자 중 80% 이상을 차지하는 Helicobacter pylori (H. pylori)에 대한 저해효과도 가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세균의 점막 부착 억제와 H. pylori에서 분비되는 단백분해효소, 지질분해효소, 요소분해효소들에 대한 저해작용으 로 가능하다. 또한, 위점막 손상 후 점막 증식에 관여하는 성장인자들이 치유과정에 관계되는데, 대표적 성장촉진인자인 EGF와 PDGF에 대한 위점막 수용체 발현을 증가시키는 것이 동물실험을 통해서 증명되었다.

한편, H. pylori의 병원성에 대한 연구 중 대표 병인으로 알려진 세포벽의 lipopolysaccharide (LPS)는 여러 기전에 의해서 위점막에 대해 병원성을 나타내는데, sulglycotide는 H. pylori LPS에 의한 위상피세포의 반응중 세포자멸사와 관계된 NOS-2와 caspase-3의 발현을 감소시키고 LPS에 의 한 NF- B 신호전달체계의 활성화를 조절함으로써 위염에 대한 항 H. pylori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설명한다. 

 

Sulglycotide는 돼지 십이지장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으로 라이소좀막 안정화, 위액 내에서 중탄산염의 분비증가와 프로스타글란딘의 분비증가 등을 통한 세포보호 및 궤양치료효과가 확인되었으며, 항헬리코박터 효과도 가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스티렌과 비교시 비열등함이 나타났다.

 

2005년도 대한 Helicobacter 및 상부위장관 연구학회 추계 심포지엄

 

습기에 약한편이라 ptp상태로 보관하다가 복용직전 개봉이 권장되며

공복에 먹는게 더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