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후불결제 가입 후 해지 후기
네이버 페이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새로운 항목이 생겼습니다.
후불 결제라는 항목인데요 1% 적립을 해주면서 결제는 나중에 하는 신용카드와 비슷한 시스템의 결제방식입니다.
궁금해서 한번 가입해봤습니다.
사용해도 신용점수에 영향이 없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네요.
신용카드를 단기간 다수 발급받으면 신용점수가 낮아질 수 있다는 사실 때문에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 페이 후불 결제 홍보 시 이점을 미리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 지금 당장 돈이 부족해도
- 최대 30만원까지 쇼핑 가능
- 결제금액은 다음에 내세요.
이 3가지 문구로 미루어 보아 돈이 없어도 30만원 한도로 결제 가능한 신용 서비스라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후불 결제를 선택하여 결제하면 결제한 금액은 납부일에 자동으로 출금되는 시스템입니다.
결제일을 지정하고 카드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시스템으로 신용카드와 같은 시스템입니다.
신용카드와 다르게 네이버페이 후불결제는 연회비가 없고, 현금영수증이 발급되는군요
신용점수가 낮아도 후불결제가 가능하다는데 신용카드를 발급받지 못할 정도의 신용점수라도 네이버페이 후불결제를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어떤 사람에게는 매력적일 수 있겠네요.
연말정산에 있어서도 신용카드보다 현금영수증이 조금 더 유리한데 이 부분도 고려해 볼만한 것 같습니다.
나이 제한은 19세 이상 내국인
납부일은 5일 15일 25일 중 선택하는 방식이고
금융위원회 정책으로 포인트를 모두 사용해야 후불결제가 이용가능하네요.
만약 연체된다면 후불결제 서비스를 더 이상 이용할 수 없으며 연체 원금에 대한 연체이자가 12%로 부과된다고 합니다.
연체 이자라는 말을 사용하지 않고 연체 수수료라는 말을 사용했네요.
일단 가입해봅니다.
혁신금융서비스 고지사항? 같은 이상한 항목이 있네요
납부일을 5일, 15일, 25일 언제로 하느냐에 따라 이용기간의 범위가 다르게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 지출을 계산하는게 편해서 저는 매월 15일 결제로 설정해두었습니다.
전전월 21일 ~ 전월 20일이나 전월 11일 ~ 당월 10일을 이용일로 해두면,
내가 소비를 얼마나 하고 있는지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저는 전월 1일 ~ 전월 말일을 이용기간으로 잡았습니다.
가입했더니 한도를 20만원 주네요 무슨 기준인지는 모르겠지만 내부 기준에 따라 한도가 정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후불결제를 이용해서 결제를 진행해 봤습니다.
25,319원어치 물건을 구매하였고 구매 적립이 1%인 258원이 되었습니다.
이용가능한 금액은 17만원대로 줄어들었네요.
그런데 예전에 카드 결제를 할 때도 적립금을 줬던 걸로 기억해서 네이버페이 후불결제를 취소하고 다시 카드결제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네 카드 결제도 역시 결제액의 1%인 258원을 적립받게 됩니다.
적립면에 있어서는 네이버페이 후불결제의 메리트가 없네요.
적립만 따진다면 포인트 충전 결제가 더 매력적입니다.
여기까지 네이버페이 후불결제에 대하여 잘 알아보았고,
저는 카드 실적을 채워야 해서 우선은 후불결제 서비스를 해지해두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해지방법
네이버페이 창에서 후불결제 서비스 항목 밑에 자세히 보기를 누릅니다.
그럼 오른쪽과 같은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바로 맨 오른쪽 위의 이용안내를 클릭합니다.
이용안내를 클릭 후 맨 아래로 내리면 왼쪽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맨 밑에 보이는 후불결제 해지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해지하기를 누르면 해지가 정상적으로 완료됩니다.
간단히 해지 가능하네요.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서비스 단점과 장점
단점
연체 시 이자가 12%라는 점과 생각보다 포인트 적립률이 높지 않다는 점이 있겠고요.
장점
신용점수 때문에 카드 발급이 어려운 사람에게는 신용카드 기능을 대체해 줄 수 있겠다는 점과 신용카드의 장점인 지출 이연 효과를 통해 현금흐름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서비스는 잘만 사용하면 아주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