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공모주 자이언트 스텝, 제노코 정리

  제노코 자이언트스텝

청약일정일

2021.03.15  ~   2021.03.16 2021.03.15 ~  2021.03.16

증거금환불일

2021.03.18 2021.03.18

상장일

   

주당가격 (예정)

33,000 원 11,000 원

청약한도 증거금

(최상단 밴드기준)

DB금융투자
12,000 주
한국투자증권
온라인전용고객
5,500주 ~ 7,000주

배정방식

균등+비례 균등+비례

장외가격

60,000 ~ 85,000 15,000 ~ 30,000

장외가격 / 주당가격

부정확 부정확

기관경쟁률

   

의무보유확약률

   

특이사항

   

 

 

 

 

 

 

제노코

보호물량 62% 유통가능 물량 37.7%

유통가능한 물량이 많지 않아 보통보다는 좋은편

자이언트 스텝과 비슷한 유통가능 물량 비율을 보이지만

절대적인 주식수가 더 적어 상장 당일 펌핑은 제노코가 더 쉬울것으로 예상

 

 

 

 

자이언트스텝

보호물량 69% 유통가능 물량 30%로 유통가능 물량이 적어 긍정적

한국투자증권은 소규모 공모주를 자주 하는데 금액이 적지만 대부분 2배는 안정적으로 가지고 가는 편

청약금액이 워낙 적어 최대 금액 청약 시와 균등 청약시 배정이 얼마나 될지가 관건

최대 금액을 청약하여도 1~2주 차이가 날것으로 예상 

 

 

 

 

제노코

항공우주, 방산 산업체로 주요 거래처는 국방관련 기업이나 에어버스이다.

무인화시스템, 위성통신, 우주항공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위성통신, 항공우주 사업분야 국산화 정책을 진행한다면 상당히 수혜를 입을 것으로 생각

최근 미국 나스닥에서 항공우주 분야가 불이 붙었다가 확 꺼져버렸는데 한달만 일찍 상장 했다면

더 좋은 결과가 있었을 텐데 아쉬움

 

방위산업체와의 거래가 많다. 

 

 

이 정도면 적자기업은 아니라고 생각

공모규모나 당일 유통가능 물량, 주식 트랜드상 제노코가 더 매력적이라 생각 

 

 

자이언트스텝

자이언트스텝은 컴퓨터 그래픽 기술 기반의 광고 및 영상VFX 콘텐츠를 제작해왔으며, 현재 리얼타임(실감형)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광고 VFX는 광고에 필요한 시각효과 제작을 통해 콘텐츠를 완성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제일기획, 이노션, 대홍기획 등의 주요 협력사로 삼성전자, 현대차, 네이버 등 광고주의 프로젝트를 맡아 제작했다. 

 

영상 VFX는 영화, 게임 등 콘텐츠에 포함되는 시각효과와 홀로그램 영상, 공간 맵핑 영상 등을 제작한다.

자이언트스텝은 영상제작 기술을 통해 2016년 디즈니의 보안·퀄리티 검사를 통과했으며, 2018년에는 넷플릭스의 기술테스트를 통과했다.

또한 자이언트스텝의 미국 자회사인 GIANTSTEP Studios Inc.는 국내 VFX업계 최초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인 NBC 유니버셜의 공식 협력사로 등록된 바 있다. 

 

주요 실적으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식 메인 문화공연 영상을 주관해 제작한 바 있으며, SM엔터테인먼트와 국내 최초 3D 홀로그램 뮤지컬을 제작했다. 

 

최근에는 5G 인프라 확대에 맞춰 실감형 콘텐츠의 상업화에 주력하고 있다.

2018년부터 홀로그램 뮤지컬 등을 통해 수익 창출에 성공했으며, 5G 보급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자이언트스텝은 앞으로 5G 상용화에 따른 실감형 콘텐츠가 디지털 콘텐츠 시장을 견인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홀로그램 등이 대표적인 실감형 콘텐츠는 현재 게임, 영화, 교육 등에 적용되고 있으며 향후 의료, 자동차 등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에선 문재인 정부의 ‘뉴딜 문화콘텐츠산업 성장 전략’에 따라 정부차원의 육성이 기대되고 있다.

 

자이언트스텝은 실감형 콘텐츠 사업 확대를 위해 AR·VR 콘텐츠 제작사 등 관련 업체를 인수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로 조달한 금액 중 47억8000만원을 인수자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버추얼 스튜디오 추가 확보 등 시설자금으로 26억 원원을 사용한다. 10억은 운영자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나머지는 연구개발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www.youtube.com/watch?v=mgehkwf1H-w

국내 최초 옥외광고 자유 표시 구역으로 지정된 삼성역 코엑스 일대에 국내 최대 LED 전광판이 2018년 3월 20일 첫 선을 보였습니다.

 

미국의 ‘타임스퀘어’ 또는 일본의 ‘도톤보리’처럼 대형 옥외광고 자체가 지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서 갖는 긍정적인 방향을 기대하며  국내 첫 도입된 최대 사이즈의 코엑스 LED에 GIANTSTEP이 미디어아트 콘텐츠 ‘Whale’의 총괄 기획 및 제작을 진행하였습니다. 도시와는 상반되는 이미지로 수면이나 수중에서 느껴지는 공간의 전환을 위해 딱딱한 큐브벽을 깨고 스케일감있는 고래가 등장하는 ‘초현실적’인 시각적 컨셉의 미디어 아트를 기획하였습니다.

 

도심 한복판 빌딩 숲 속에서 선보이는 대형 미디어 아트인만큼 단순한 옥외광고물이 아닌 많은 사람들에게 지친 일상으로부터 작은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진심 어린 마음을 담아 제작하였습니다.

 

 

www.youtube.com/watch?v=Nh9zLm-6ui4

XR(확장 현실)은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이 더해져 확장된 기술로서 물리적, 시간적, 공간적 제약 없이 가상의 공간에서 원하는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기술을 말합니다.

 

실시간 엔진을 기반으로 한 버추얼 프로덕션은 현재의 포스트 프로덕션이 갖추어야 할 머지않은 미래의 기술이며 해외 최고의 스튜디오들 또한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는 차세대 제작 환경입니다.

 

GIANTSTEP은 특수 영상 제작을 위해 특화된 초대형 스튜디오 A.I-ONE STUDIO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A.I-ONE STUDIO은 Chroma key 스튜디오로써 Tracking, Camera, Lighting, Real Time Engine, Look up(DI) 등 XR 촬영 기술에 최적화된 스튜디오입니다.

 

A.I-ONE STUDIO에는 차별화되고 보다 전문적인 인력들이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실시간 엔진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신개념 솔루션들이 갖춰져 있습니다.

실시간 렌더링 시스템과 트래킹 기술을 결합하여 연기자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이를 바탕으로 물리적인 시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난 연출이 가능합니다.

실제 촬영을 기반으로 한 제작 환경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가상의 세트에서 실시간으로 가상의 환경을 3D로 렌더링하여 촬영을 진행하고 실제 현장처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GIANTSTEP A.I-ONE STUDIO는 기존의 후반 작업에서 소요되던 시간을 최소화하고 그래픽적 연출을 극대화하여 클라이언트를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고품질의 영상 제작을 위해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GIANTSTEP은 다양한 미디어 트렌드에 맞추어 여러분과 함께 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적자기업이긴한데 기업의 결과물이 그럴듯해서 청약자체는 해볼생각

워낙 소액이기도 하고 균등분배 정도만 해볼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