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월드, 팰월드 원정 버그
팔월드 데이브레이크 패치 후 원정이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원정은 탑보스를 클리어한 뒤 해당 지역에 원정대를 구성하여 보내면 일정시간이 지난 뒤 아이템을 가져오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런데 원정을 보낸 팰이 원정이 끝났음에도 원정에 나가있다는 표시가 사라지지 않아 팰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정확한 발생조건은 알 수 없지만 원정대를 구성할 때 팰을 골랐다 해제하였다를 반복하다보면 발생하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모든 거점의 원정대가 복귀하였지만 일부 팰들이 원정에 나간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는 팔월드 데디케이트 서버를 구성하여 3인 멀티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MobaXterm을 사용하여 서버를 내렸다가 다시 올렸더니 일부 팰이 돌아왔지만 여전히 몇몇 팰들은 원정에 나간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정 원정에서 팰을 골랐다 해제하는 과정에서 일부 팰이 묶이는 것으로 추측하는데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팰이 돌아오지 않습니다.
혹시나 해서 모든 원정을 순서대로 한번씩 보내봤더니 그때서야 나중에 보낸 원정대와 함께 돌아옵니다.
원정 버그 발생조건은 정확히 모르겠지만 저와 같은 버그가 발생한다면 모든 원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 돌려서 해결될수도 있습니다.
팔월드, 팰월드 원정버그 발생 원인
알고보니 버그가 아니었습니다.
원정을 출발하지 않고 팰들을 골라둔 상태에서 창을 종료하면 팔들이 원정대에 묶인 상태가 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서 설명하겠습니다.
벚꽃 섬의 영화동굴에 가장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제트래곤을 파견하려고 골라두었습니다.
여기서 실제 원정을 파견하지 않고 ESC를 눌러 그대로 창을 종료합니다.
팰상자에서 보면 가장 오른쪽 아래 제트래곤이 원정에 나가있다는 표시가 떠있습니다.
실제 원정을 파견하지 않더라도 원정을 위해 팰을 선택만 하여도 팰이 묶이게 됩니다.
그래서 제가 원정을 전혀 보내지 않아도 팰들이 원정에 나가있다고 하면서 묶여있었던 것입니다.
펠 원정소에서 전부 해제 버튼을 누른 뒤 팰상자를 확인해보면 묶여있던 제트래곤이 해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