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북구 흑염소탕 맛집 효령 흑염소
광주광역시 북구 효령 노인 복지타운 앞에 위치한 효령 흑염소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효령 흑염소 식당은 예전에 태령 보양탕이라는 이름으로 영업하던 곳입니다.
태령 보양탕 시절에는 흑염소탕과 보신탕을 모두 팔았으나 현재는 보신탕은 사라지고 흑염소탕만 취급하고 있으며 가게 이름도 효령 흑염소 식당으로 바뀌었습니다.
저는 흑염소 특탕을 주문하였습니다.
주변 대화를 들어보니 흑염소 특탕은 양이 너무 많아서 흑염소탕으로 주문했다는 분도 있었습니다.
흑염소 특탕은 크기와 양이 상당했으며 국물 맛이 깊고 흑염소 특유 냄새가 느껴졌습니다.
전라도 흑염소탕 식당은 모두 들깨가루와 초고추장을 섞어 들깨초고추장을 만들어 찍어먹습니다.
효령 흑염소도 역시 들깨초고추장이 준비되어 있었으며 고기와 미나리 등을 찍어먹었습니다.
반찬은 평이했으며 반찬 그릇 가운데가 비어있는데 들깨초고추장을 만들어 먹으라고 비워둔건가 싶습니다.
이번 효령 흑염소 식당은 매월 흑염소 가든, 월드 흑염소나라에 이어서 광주 3번째 흑염소탕 식당 방문입니다.
흑염소탕은 각 가게별로 특색이 뚜렷하여 어느 곳이 1등이다라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3곳 모두 특색 있는 맛이 있지만 가장 사람이 많은 곳은 매월 흑염소 가든이었습니다.
어디를 방문하던지 후회하지 않을 맛집들이니 3곳을 모두 가보길 추천합니다.
영업시간, 전화번호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매일 11:00 ~ 20: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라스트오더 19:30
전화번호
062-573-5800
주차장
가게 앞 전용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이 꽉 차더라도 근처에 주차공간이 많으니 주차가 어렵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