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킬러
카피킬러는 논문 표절검사, 블로그 중복문서 확인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블로그, 논문, 리포트, 보고서, 자기소개서 제출 전 표절 의혹을 받지 않기 위해 미리 사전점검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카피킬러는 개인사용자를 위해 1일 1회 무료 중복, 표절검사를 제공하며 무료 이용권을 모두 사용한 뒤 계속 사용하기 위해서는 추가결제가 필요합니다.
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피킬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맨 오른쪽 위에 문서 업로드 창이 보입니다.
문서업로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보입니다.
여기서 파일을 직접 올리거나 직접입력을 눌러 내용을 입력해도 됩니다.
저는 블로그 문서 중복검사를 할 생각인데 블로그 글은 파일첨부보다 직접 입력이 더 편하므로 직접입력을 통해 블로그 글 중복검사를 해보겠습니다.
블로그 제목과 내용을 복사, 붙여넣기로 넣어줍니다.
문서유형을 블로그로 설정해줍니다.
표절검사를 진행하면 사용가능한 문서 건수가 1건 차감됩니다.
표절, 중복 검사는 몇분 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검사결과창에서 pdf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검사결과 문서 표절률은 7%가 나옵니다.
글자색이 초록색인걸 보면 표절률은 양호한 수준 같습니다.
카피킬러 보고서를 보면 글의 어떤 문장이 다른 곳과 중복의심이 되는지 알려줍니다.
카피킬러는 1일 1회 무료로 표절, 중복검사가 가능합니다.
만약 더 많은 문서의 표절검사, 중복검사가 필요하다면 이용권을 구매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이용권 종류는 카피킬러 라이트 이용권과 카피킬러 채널 이용권 두가지입니다.
채널 이용권이 라이트 이용권 가격의 10배입니다.
둘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피킬러 채널 이용권은 라이트에 비해 몇가지 기능이 더 추가되어 있지만 이게 10배의 가격을 내고 쓸만한 가격인가? 라고 생각해보면 전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블로그 중복문서만 검사하면 되기에 카피킬러 채널까지는 필요 없고 카피킬러 라이트면 충분합니다.
만약 스캔본의 중복문서를 확인해야 하는 등 특수한 기능이 필요하다면 카피킬러 채널이 필요하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상황에 맞게 이용권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