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서치콘솔 수동 색인 생성요청 오류 발생 : 색인 생성 요청을 제출하는 중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구글 서치콘솔 색인 생성 오류

구글 서치콘솔에서 수동 색인 생성요청을 하는데 갑자기 오류가 발생합니다.

 

오류발생

색인 생성 요청을 제출하는 중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라고 뜨는데 나중에 다시 시도해도 계속 색인이 되지 않습니다.

오류발생
오류발생
서치콘솔오류(1)
서치콘솔 오류
서치콘솔오류(2)
서치콘솔 오류

현재 저와 같은 문제가 발생한 사람이 적어도 4명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서치콘솔 포럼에 계속 정보가 올라오고 있지만 아직 해결책을 찾지 못했습니다.

 

색인 생성 요청을 제출하는 중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주세요 라는 에러가

 

support.google.com

포럼 정보에 따르면 시간이 지나면 구글 서치콘솔에서 색인생성을 해가기는 한다고 합니다.


자동색인등록
자동색인등록
구글크롤링
크롤링

하루가 지나도 여전히 오류는 발생합니다.

하지만 하루가 지나니 자동으로 색인을 가져가서 등록하네요.

구글 봇 크롤링 시간을 보니 제가 자는 시간에 알아서 해갔습니다.

별신경 안써도 될 것 같습니다.


글이 크롤링되는 시간을 보니 제가 요청한 시간에 봇이 크롤링해서 가져갑니다.

즉 페이지 색인생성요청을 하면 오류메세지가 뜨긴 하지면 요청은 제대로 들어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나중에 색인이 생성되고 크롤링 된 시간을 보면 제가 색인생성을 요청한 시간에 크롤링이 된 것으로 나옵니다.

오류메세지가 나오더라도 그냥 무시하고 기존에 하던대로 수동 색인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