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쿼리인프라 2023년 유상증자 결정 - 씨엔씨티에너지, 인천-김포 고속도로 투자
2023년 6월 맥쿼리인프라 4번째 유상증자 결정
맥쿼리인프라가 4번째 유상증자를 결정하였습니다.
이번 유상증자는 차입금상환, 인천-김포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 투자, 씨엔씨티에너지 투자에 사용할 예정이며 총 4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입니다.
맥쿼리인프라 유상증자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6월 13일 | 증권신고서 제출 |
6월 26일 | 1차 발행가액 결정 |
6월 27일 | 1차 발행가액 공시 |
6월 29일 | 신주배정 기준일 |
7월 18일 ~ 24일 | 신주인수권증서 상장 |
7월 27일 | 최종 발행가액 확정 |
7월 28일 | 최종 발행가액 공시 |
8월 1~2일 | 구주주 청약 및 초과 청약 |
8월 4~7일 | 일반공모 청약 |
8월 9일 | 주금납입 |
8월 21일 | 신주 상장 및 거래 |
현재 잠정적으로 결정된 유상증자 발행가격은 12,930원입니다.
실제 유상증자 가격은 최종 발행가액으로 결정되며 최종발행가액은 주가를 평균한 가격에 할인율을 적용하여 결정합니다.
맥쿼리인프라는 항상 유상증자를 배당락일에 맞춰 발표하는데 이는 일종의 전략인 것 같습니다.
지난 2021년 유상증자 당시 배당권리 기준일은 6월 말이었고 신주인수권기준일은 7월 2일이었습니다.
이번 맥쿼리인프라 유상증자 권리 기준일은 2023년 6월 29일입니다.
맥쿼리인프라 배당 권리 기준일은 2023년 6월 30일입니다.
맥쿼리인프라는 경험상 유상증자와 배당락이 겹쳐 있으면 권리락, 배당락일 오전에만 잠깐 내리꽃고 오후부터 완전히 회복하면서 강하게 치고 나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번에도 같은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이번 유상증자로 인하여 맥쿼리인프라는 도로/철도 인프라 투자 비중이 78%에서 73%로 감소하고 항만 투자 비중이 11%에서 10%로 감소합니다.
반면 도시가스/에너지 투자 비중은 18%에서 24%로 급증하게 됩니다.
맥쿼리인프라는 도로/철도/물류 인프라 중심의 투자에서 친환경 에너지로 투자방향을 전환하고 있으며, 도시가스는 도로/물류/철도/항만과 같이 안정적인 현금흐름 창출이 가능한 업종입니다.
도시가스 가격은 가스공사로부터 공급받는 LNG가격을 기반으로 하여 도시가스 회사가 배관에 투자한 비용을 요금에 반영한 뒤, 투자 보수율을 곱하여 결정됩니다.
이때 투자보수율은 국고채 금리에 연동되어 도시가스 사업은 금리와 인플레이션 두가지를 모두 헷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맥쿼리인프라 유상증자는 항상 성공적이었습니다.
저는 지난 4번의 유상증자 중 3번의 유상증자에 참여하였습니다.
맥쿼리인프라는 유상증자를 전후하여 항상 증자 후 이익을 가져다 주었고 가져간 돈을 적재적소에 투자한다는 믿음이 있습니다.
이번 유상증자도 받은 신주인수권에 더하여 신주인수권을 추가 매수하여 최대 금액을 청약해볼 생각입니다.
지난 2021년 맥쿼리인프라 신주인수권 매수 후 청약후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