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중식당 페이(FEI) 런치코스 매 후기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페이 중식당 페이(FEI) 런치코스 매
서울 용산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에 위치한 중식당 페이(FEI)에 다녀왔습니다.
딤섬이 유명하다는 말을 들어 단품으로 여러개 주문하여 먹을지 코스에 포함시켜 먹을지 고민하다가
딤섬이 포함되어 있는 런치코스 매를 선택하였습니다.
런치코스 매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西湖蔬菜牛肉羹
Xihu Style Beef and Vegetables Soup
서호 소고기 야채 수프
飛特選點心
FEI Special Dim sum FEI
스페셜 딤섬
老干妈海参鲍鱼
Sea Cucumber and Abalone with Pepper Sauce
노깐마 해삼 전복
西紅柿紅油中蝦
Fried Shrimp with Tomato Sauce
일년감 홍유 중하
主食
Noodles or Fried Rice
식사
甜品
Dessert
디저트
분명 한국어 메뉴인데 번역이 이상하게 된 느낌입니다.
서호 소고기 야채수프에서 서호?가 뭔지 모르겠고 노깐마 해삼전복에서 노깐마는 또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영어로 검색해보니 Sea Cucumber는 해삼 Abalone은 전복이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일년감 홍유 중하는 영어 메뉴를 보니 토마토소스와 튀긴 새우임인데 일년감이 토마토? 인것 같고 홍유는 소스인것 같고 중하는 새우라는 뜻인것 같습니다.
한국어 메뉴가 중국어를 직역하여 한국어와 섞은 것처럼 되어 있는데 왜 저렇게 써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중국 여행와서 현지 중국 음식을 먹는다고 생각하면서 먹기로 하였습니다.
1. 서호 소고기 야채수프
서호가 뭔지는 모르겠으나 소고기, 게살, 야채, 고수가 들어간 스프입니다.
게살이 들어갔는데 이름에 게살이 전혀 없어 무슨 게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대게는 아닐것이고 홍게로 추측합니다.
음식 이름은 서호 소고기 야채스프인데 소고기는 잘게 갈려 잘 안보이고 게살이 많습니다.
게살 수율이 높은 친구들을 사용했는지 살이 두껍고 맛이 좋습니다.
위에 올라간 초록색 잎은 고수잎이니 취향에 맞지 않다면 빼고 드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먹어본 게살스프 중 가장 맛있는 스프였습니다.
2. FEI 스페셜 딤섬
페이 스페셜 딤섬은 1인당 하가우, 샤오마이, 소롱포 3개가 제공됩니다.
소롱포는 뜨거운 육즙이 나오기 때문에 하가우, 샤오마이, 소롱포 순으로 먹었습니다.
하가우 안에 들어있는 새우가 엄청나게 탱글탱글합니다.
겉의 피는 새우를 감싸고 있을 뿐이고 새우의 탱글한 식감과 감칠맛 위주로 느끼면서 먹었습니다.
샤오마이는 날치알이 올라가있습니다.
지금까지 먹어본 샤오마이는 모두 새우가 올라가 있는 형태였는데 하가우에 새우가 들어있으니 충돌을 피하기 위해 날치알을 대신 올린게 아닌가 싶습니다.
소롱포는 숟가락에 올린 상태에서 한입 베어먹고 흘러나오는 육즙과 나머지 소롱포를 한입에 넣어 먹었습니다.
육즙과 같이 소롱포를 먹어야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딤섬 식당 및 냉동 딤섬을 먹어본 결과 딤섬은 상향 평준화 되어 있거나 아예 하향 평준화 되어 있습니다.
맛없는 식당은 확실히 맛이 없는데 어느 정도 딤섬을 하는 식당이나 맛있는 냉동 딤섬은 고가의 딤섬과 차이를 거의 못 느끼겠습니다.
페이의 딤섬은 확실히 맛은 있는데 3개에 18,000원이라는 가격을 고려하면 다른 메뉴를 먹는게 낫다는 판단입니다.
3. 해물 누룽지탕
추가 주문한 해물누룽지탕이 코스 중간에 나왔습니다.
10만원짜리 메뉴여서 4명이 2접시 정도 먹는 양을 상정하고 주문하였는데 1인당 1접시씩만 제공되어 당황한 메뉴입니다.
가격이 비싼만큼 내용물이 알차서 대하, 자연산 송이?, 낙지, 관자, 죽순, 해삼, 오징어 등이 들어있습니다.
직원이 해물 소스를 가져와서 앞에서 튀긴 누룽지와 잘 섞은 다음 인원수에 맞게 내용물을 나눠줍니다.
임의로 배분하는게 아니고 관자1개, 송이1개, 새우1개, 낙지1개, 해삼1개가 들어가게 나누는 것 같습니다.
송이버섯에서 강한 향이 느껴지는데 자연산 송이를 사용한 것 같습니다.
페이의 누룽지탕은 안먹어봤다면 한번쯤 먹어볼만 하지만 다시 먹을거냐고 물어보면 저는 안먹습니다.
누룽지탕 재료의 질이 좋아 맛은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해물 누룽지탕의 누룽지를 소스에 적셔 먹고 싶어 누룽지탕을 먹는편인데 페이의 누룽지탕은 정작 누룽지는 얼마 들어있지 않아 개인적으로 불호였습니다.
4. 노깐마 해삼전복
노깐마 해삼전복입니다.
영어로 보면 Sea Cucumber and Abalone with Pepper Sauce, 해삼과 전복 고추소스라고 합니다.
먹어보니 소스는 일반 고추잡채 맛입니다.
그런데 해삼과 전복의 식감이 말도 안 됩니다.
해삼과 전복 겉부분에 전분을 얇게 바르고 튀겨낸 다음 소스와 섞어서 준 것 같은데 씹을 때 바삭하고 쫀득한게 정말 맛있습니다.
먹으면서 감탄하면서 먹었습니다.
5. 일년감 홍유 중하
일년감 홍유 중하입니다.
영어로 Fried Shrimp with Tomato Sauce, 튀긴 새우를 토마토소스로 버무린 요리라고 합니다.
생각 없이 토마토부터 먹었는데 새콤한 맛과 달콤한맛 감칠맛이 적절히 섞여 독특한 맛을 지어냅니다.
노깐마 해삼전복은 소스는 평이하고 식감이 너무 맛있어서 마음에 들었는데 일년감 홍유 중하는 소스가 정말 마음에 듭니다.
이렇게 맛있는 맛이 아직도 있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6. 식사류
다음 식사류는 짜장면, 짬뽕, 볶음밥 중 고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찍는걸 깜박했습니다.
짜장면은 일반 짜장면보다 약간 간이 강합니다.
짜다는 것은 아니고 깊은 맛이 느껴집니다.
짬뽕은 국물맛이 깊고 해물류가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짜장면과 볶음밥에 비해 해물이 많습니다.
볶음밥은 소고기를 다져 기름에 볶아낸 것 같습니다.
짬뽕국물이 같이 나와 느끼함을 잡아줍니다.
개인적으로 볶음밥 > 짬뽕 > 짜장면 순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7. 디저트
샤인머스캣, 오렌지, 딸기, 망고 시미로가 나왔습니다.
당도가 적절한 과일과 평범한 망고 시미로입니다.
이렇게가 서울 용산 드래곤 시티 중식당 페이(FEI)의 런치코스 메뉴 "매"입니다.
저는 홀에서 먹었는데 룸에서 먹는다면 중요한 손님을 모시거나 상견례 자리로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직원 서비스도 훌륭해서 중간중간 밑반찬을 꾸준하게 채워주고 차가 식지 않도록 중간에 갈아주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부담되지 않는 거리에서 지나가며 손님들의 먹는 속도를 보며 코스요리 나오는 속도를 조절해주어 자연스러운 식사가 되도록 해주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노깐마 해삼전복, 일년감 홍유 중하 이 두가지 메뉴만으로 정말 만족스러운 식사였으며 집에 와서도 계속 생각나는 맛입니다.
나중에 다시 재방문할 생각입니다.
영업시간, 전화번호
매일 11:30 ~ 22:00
라스트오더 21:30
전화번호
02-2223-7715
주차장
호텔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식사 후 3시간 주차등록이 가능합니다.